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태원 사고현장 부상자.
    카테고리 없음 2022. 11. 12. 18:30

    이태원 사고현장 부상자.
    그 때가 생각나서 뉴스를 보지 않으려고 해요.
    간혹 현장에서 사고의 원인이나 상황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기도 합니다.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사건이 일어난 골목부터 시작합시다.

    나는 골목 아래에서 위쪽으로 들어가고 있었다.
    정상에서 내려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올라가지 않고 뒤로 밀려나고 있었다.
    약 7명이 내려가고 3명이 올라가려고 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은 좁은 길에서 올라가려고 하고 위쪽에 있는 사람들은 더 넓은 길에서 내려오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갇힌 이유입니다)

    내려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가장 오른쪽으로 운전하는 게 당연했다.
    20m정도 움직였나? 이렇게 이동하는데 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골목이 40m라서 중반부터 갑자기 헷갈리기 시작했다.
    나는 '남자가 떨어졌다!'라고 말하는 남자의 목소리를 들었다. 그리고 나는 왼쪽에서 나를 키우는 누군가를 보았다. 해결됐다는 생각에 다시 발걸음을 재촉하려던 순간,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위에서 내려와 뒤로 밀려났다. 우측으로 40cm 높이의 갓길과 같은 좁은 공간으로 피신했다.
    차가 순조로울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옆에 외국인 여성이 넘어지고 언덕길이라 혼자 일어나기가 힘들어서 일어섰습니다.
    이때 분위기가 많이 어수선했는데 이때 넘어진 분들이 좀 있었던 것 같아요.

    내가 있던 좁은 공간에 외국인 여성을 일으켜 세웠는데 그 이후로 10초가 지났을까?
    위에서 내려오는 사람과 아래에서 올라오려는 사람이 얽혀 움직이지 못하고,
    출근길에 순식간에 지옥같은 일이 벌어졌다.
    지금 이 골목에 있는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인데 뒤에 있는 사람들이 무슨 일인지 몰라서 계속 밀고 있다.

    그래도 상황을 주시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위에서부터 큰 힘이 들어왔다. 이때부터 넘어져 서 있는 동안 호흡이 곤란한 사람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출근길에 9호선 당산역에서 한 사람도 내리지 않고 기다리고 있던 모든 사람들이 모두 탑승했다면 이해하기 쉬웠을 것이다.

    '도와주세요!' '숨을 쉴 수 없다', '밀지 마세요' 굉장히 혼란스러운 상황이었습니다.

    누군가가 '밀지 마!'라고 외쳤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밀지 마세요!' 나는 '밀지 마!'라고 소리쳤다.
    나도 울었다. 제가 7번 정도 외쳤나요?

    위에서 또 다른 큰 압박이 있었습니다.

    당산을 지나 다시 여의도에서 내리는 사람 한 명 없이 저 사람들이 다 탔을 것이다.

    큰 푸시를 누르지 마십시오! 그 외침은 거짓말처럼 사라졌다.

    서 있는 동안 숨을 쉴 수 없었고 어떻게든 살고 싶었다.
    아무리 애를 써도 몸이 움직이지 않았다.

    그 상태에서 예전만큼 큰 밀림은 아니었지만 또 밀림이 있었다.
    죽기 전에 온 힘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에 괴로워하다가 상체를 약간 오른쪽으로 기울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호흡은 거의 불가능했고, 그는 머리를 하늘로 높이 들어 올리는 대신 산소를 심호흡하고 있었다.

    내 앞에서 1m쯤 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얼굴은 점차 파랗게 변했고, 결국 그의 혀는 바짝 말랐다.

    숨을 쉬지 않고 산소를 마셔야 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주위를 둘러보니 많은 사람들이 눈을 감고 서 있었다.
    불과 5분 전만 해도 그들은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었다.
    아니, 20분 전만 해도 사람들은 신나게 할로윈을 즐기고 있었다.

    그 사람들을 보니 지금까지 살아온 삶이 떠올랐고 꿈을 꾸었지만 그 꿈은 연기됐다.
    살아온 삶, 정말 후회됩니다.
    그리고 들고 있던 휴대폰을 끝까지 내려놓았다.
    아무리 애를 써도 끝인 줄 알고 모든 걸 포기했다.
    살아오면서 죽음에 대해 아주 무섭게만 생각했는데, 죽을 수 있는 상황이 되자 둔해졌습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은 아, 이대로 죽어가고 있어.
    숨을 쉴 수 없었고 몸이 움직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 이때 포기한 이유는 119구조대원들이 저를 구해주려 했기 때문입니다.
    어째서인지 구조도 없이 '위에서!'라고 외쳤다. 119가 와도 변한 게 없으니 더 힘이 빠진 것 같다. 그런데 뒤늦게 상황 소식을 보았을 때 바닥에 누워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바닥에서 구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119명의 구조대원들이 상부로 올라왔고, 상부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구조가 시작되었다.
    구조되는 장면을 보고 조금만 참으면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부터 나는 머리를 꽉 쥐고 산소호흡을 시작했다.
    금액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